안녕하세요.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월 빅데이터 자료를 통해 국내 대학교 브랜드 평판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학교 브랜드 평판 순위는 2022년 8월 13일부터 2022년 9월 13일까지의 빅데이터 자료 215,372,179개를 토대로 분석한 결과이며, 이는 지난달의 빅데이터 자료인 163,032,646개보다 32.10% 증가한 수치입니다.
국내 대학교 브랜드 평판 1~30위와 세계 대학교 랭킹 100위권 안에 포함된 국내 대학교와 세계랭킹 1~5위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드 평판 1~3위
2022년 9월 대학교 브랜드 평판 분석 결과, 서울대학교가 1위, 2위는 연세대, 고려대가 3위를 차지했습니다.
브랜드 평판 평가 기준
대학교 브랜드 평판 지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며, 참여지수, 미디어 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수를 총합산한 수치로 산정됩니다.
이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 가치, 소셜 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하며, 한국 브랜드 모니터 요원이 진행하는 채널 평가도 포함됩니다.
이 지표는 브랜드에 대한 긍정 또는 부정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해당 브랜드에 대한 참여와 소통량, SNS에서의 대화량 등을 측정할 수 있는 데이터입니다.
지난달 대비 분석
1위 서울대학교 브랜드 평판지수는 9,482,488로 지난달 8월보다 46.67% 상승했습니다.
2위 연세대학교 지수는 5,678,880으로 지난 8월 대비 16.59% 상승한 수치입니다.
3위 고려대학교 지수는 5,617,672로 지난 8월 대비 20.43% 상승한 수치입니다.
4위 경희대학교 브랜드 지수는 5,081,985로 지난달 대비 47% 상승했습니다.
5위 건국대학교 브랜드 지수는 4,282,103으로 지난달 대비 45.77% 상승한 수치이고 10위에서 5위로 등극했습니다.
2022 세계 랭킹 100위권 내의 국내대학교와 세계 랭킹 1~5위 대학교
풀타임 학생수, 교수당 학생수, 국제학생 비율, 남여 성비 등 총 16개의 세부적이고 정교한 측정치로 평가하며, 각 대학의 teaching, research, knowledge transfer and international outlook. 총 4개 분야의 퍼포먼스로 결과를 산출합니다.
위 기준에 입각, 서울대는 54위, 국내에서는 두번째 상위 랭킹인 카이스트가 99위를 랭크하고 있습니다.
Rank | Name / Country | No.of FTE Students | No.of students per staff | International Students | Female : Male |
54 | 서울대 | 26,871 | 15.4 | 11% | n/a |
99 | KAIST | 9,504 | 10.3 | 10% | 20 : 80 |
1 | 옥스포드대(UK) | 20,835 | 10.7 | 42% | 47 : 53 |
2 | 캘리포니아 공대(US) | 2,233 | 6.3 | 34% | 36 : 64 |
2 | 하버드대(US) | 21,574 | 9.5 | 24% | 50 : 50 |
4 | 스탠포드대(US) | 16,319 | 7.3 | 23% | 46 : 54 |
5 | 캠브리지대(UK) | 19,681 | 11.1 | 39% | 47 : 53 |
※FTE students: Full time Equivalent Students.
자료 참조: Brand Reputation Board, Times Higher Education
'Useful 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월 가을 🍂단풍 놀이 예상시기 명소 추천 (29) | 2022.09.27 |
---|---|
9월 즐길만한 축제 Top 10 (21) | 2022.09.22 |
2022 국내 대학교 순위 세계랭킹 (27) | 2022.09.19 |
2022 추석 대형마트(Emart,Homeplus,Lottemart,Costco) 휴무일, 영업점포 안내 (13) | 2022.09.10 |
추석 선물 세트 뭐가 좋을까? 설문조사 추천상품 (29) | 2022.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