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미국주식+국내주식
[속보] 트위터 폭등 일론 머스크 트위터 인수 재개
뽀모도로
2022. 10. 5. 05:11
안녕하세요.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소셜 미디어 플랫폼 회사 트위터(Twitter) 인수를 다시 예정대로 진행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오면서 10월 4일 화요일 오전 트위터 주가가 폭등, 한때 거래가 일시적으로 중단되었다가 이후 거래 재개후 22%상승 마감했습니다.
10월 4일 화요일 12:00 pm 미국 경제 브레이킹 뉴스 번역본입니다.
금일 오전 머스크는 트위터를 $54.20에 매수하겠다고 제안했고, 이로 인해 트위터 주식은 거래가 중단되기 전 거의 13% 급등한 $47.93를 기록했습니다. 이후 장마감 직전 거래 재개후 22.09% 상승한 $52 로 마감했습니다.
블룸버그 뉴스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 인수와 관련해 몇 달간의 법정 분쟁 끝에 원안인 $44 Billion (약 440억 달러)로 회사를 인수하기로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보도자료에 의하면, 머스크는 트위터에 이미 주주 승인을 받은 원래의 인수가로 거래를 하겠다는 오퍼를 요청한 상태이고, 트위터는 즉각적인 응답을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앞서 머스크는 트위터와의 스팸 계정 정보 제공 관련 등 좁혀지지 않는 의견 차이로 인수 철회 의사를 밝힌 바 있고, 오는 10월 17일부터 5일간의 재판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역시 머스크는 지루할 틈을 안 주네요.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가 스팸 계정으로 가득 차 있다며 몇 달간 이 거래를 파기하기 위해 애써왔습니다.
그는 트위터가 발표한 것보다 몇 배나 더 많은 허위 계정이 있을 수 있다고 여러 번 강조했습니다.
이러한 주장을 함으로써 그는 트위터의 명예를 실추시키는데 일조했습니다.
그런 일론 머스크가 갑자기 최초 계약 금액대로 트위터를 인수하겠다고 제안한다는게 많이 이상해 보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트위터는 머스크의 제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고 하는데, 지금까지 이 거래에서 변덕스러웠던 머스크의 행동을 감안하면, 이것이 과연 법정 소송 지연을 유도하기 위한 전략일까요?
만일 보고된 이 제안이 신뢰할 수 있는 정보라면, 트위터의 주주들과 변호사들에게는 엄청난 쾌거입니다.
그러나 많은 트위터 직원들은 반기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몇몇 트위터 직원들과 머스크 인수와 그것이 그들의 고용 안정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대화를 나누었는데, 머스크 인수에 대해 회의적이고, 또한 지난주 공개된 트위터 CEO의 이메일을 보면 그도 머스크와 사이가 좋지 않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란 즉, 새로운 CEO를 의미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 by 제임스 클레이튼-
번역 자료 출처: BBC News, CBC News, Yahoo fina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