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고시 통과후 근황..CPC 높은 나라/단가 높은 키워드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많은 분들이 구글 애드센스 고시 & 광고수익 관리에 관심이 많으실텐데, 저도 불과 2주 전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한 번에 통과된 후기' 포스팅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CPC등 용어 정리가 채 되지도 않은 시점인, 광고 승인된 날로부터 1주일 뒤 한 달 정지 당했습니다.
정지 사유는, 특정인의 반복 클릭으로 인한 무효 클릭이 발생했고, 본인이 본인 계정에서 광고를 클릭할 수 없으며, 지인에게 권유할 수 없다. 구글 애드센스의 목적은 불특정인의 순수 흥미로 인한 광고 클릭이어야만 한다. 정지 해제 이후에도 계속 모니터링을 해서 추가적인 발생 시 영구 정지될 수 있다. 대략 이러한 내용의 사유였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로 분석을 해보니, 특정 IP의 악의적인 광클릭은 없었고, 제가 본인 광고도 카운트되는지 몰랐던 무지한 상태에서 몇 번 클릭, 가족도 광고가 궁금해서 몇 번 클릭, 맞구독 친구분들의 지원 등이 있었습니다.
여기서 일주일 동안의 수익이 약 $39 정도 됐는데, 놀라운 점이 한국에서의 수십 건의 광고 클릭 수입보다 캐나다와 미국에서 발생한 몇 번의 광고 클릭 수입액이 월등히 높았습니다.
한국에 계신 분들은 힘 빠지는 얘기가 될 수도 있겠지만, 한편으로는 광고수익을 높이기 위해 외국(CPC가 높은 나라)에서 발생하는 뷰를 높이는 전략도 고려해볼 문제인 것 같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궁금해서 구글 애드센스와 CPC, CPM정의, CPC가 높은 나라와 CPC가 높은 키워드를 알아봤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무엇이고 어떻게 운영되나요?
Google Adsense는 Google에서 운영하는 광고 네트워크 프로그램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주들을 위한 텍스트와 배너 광고 플랫폼을 제공하며, 이것은 블로거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매우 인기 있는 방법입니다. 실제로 애드센스 프로그램으로 몇몇 유명한 출판사나 블로거들은 상당한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Adsense는 기본적으로 CPC(광고 클릭당 비용) 및 CPM(광고 마일당 비용)을 기반으로 운영합니다.
CPC란?
CPC(Cost per Click) 는 블로그/웹사이트에서 광고 클릭이 발생할 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하는 금액입니다. 광고의 CPC는 전적으로 광고주가 정하는 것이며, 방문자가 해당 광고를 클릭할 때 광고주는 이 클릭에 대한 비용을 해당 블로거에게 지불합니다. 첨부한 스크린샷의 $183.39/클릭당을 지불하는 키워드. 1클릭당 금액. 대단합니다.
CPM이란?
CPM(Cost per Mile=1000 Impressions). Mile은 라틴어로 1,000을 의미하며, 방문자의 광고 클릭이나 추가적인 액션이 없더라도, 방문 1,000회당 지불하는 금액입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 포스팅 페이지에 4개의 광고가 있고, CPM이 $1라면, 1,000회 방문당 4달러의 수입이 발생합니다.
High CPC Countries List | Highest paying Adsense Country
- United States
- Australia
- Canada
- Marshal islands
- United Kingdom
- Germany
- Switzerland
- Brazil
- New Zealand
- Italy
High CPC 키워드 리스트
- Insurance (over $50 per CPC)
- Loans (over $45 per CPC)
- Mortgage (over $47 per CPC)
- Attorney (over $47 per CPC)
- Credit (over $36 per CPC)
- Lawyer (over $42 per CPC)
- Donate (over $42 per CPC)
- Degree (over $40 per CPC)
- Hosting (over $32 per CPC)
- Claim ((over $45 per CPC))
자료참조: minidea
오늘도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