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life]포스팅 하자마자 마트에서 $10 돌려 받았어요.
어제 SPAC(Scanner Price Accuracy Code;마트에서 금액이 잘못 계산됐을 때 $10 보상)에 관한 포스팅을 했는데, 우연찮게 오늘 바로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물가가 장난이 아닙니다. 쌀 값도 천정부지로 치솟아 8kg에 $20는 기본으로 넘는데, 마침 Loblaws weekly flyer에 멤버에게 $9 할인해 주는 $16.99 특가가 보여 사러 갑니다.
셀프 체크아웃에서 계산을 하고, 영수증을 보니 9달러가 아닌 8달러 할인되어 $17.99로 계산되어 있습니다.
셀프 계산대 직원에게 물어보니, flyer에 있는 members save $9은 세이빙이랍니다.(즉, 포인트로 적립)
순간적으로 그래? 알았어. 하고 가다가 아무래도 아닌 것 같습니다.
세이빙은 보통 아래와 같이 1500 pts 등 적립포인트를 적어놓는데, $9 포인트는 말이 안됩니다.
이번에는 Customer Service 부스로 갑니다.
뭘 도와줄까?
아~ 이 쌀 방금 산 건데, 플라이어랑 금액이 다른 것 같아서.
optimum card 멤버야?
응. 여기 영수증에 회원번호 확인해 봐.
그러네~ 근데 왜 그런지 모르겠네. 미안해. 여기 차액 $1 줄게.
노란 $1 코인을 카운터에 딱 놓습니다.
Madam, 이거 SPAC 룰에 해당한다고 생각하는데.
잠시 머뭇하더니, NO!라고 합니다.
WHY? 왜 안 되는지 설명해 줄래?
SPAC(Scanner Price Accuracy Code)이란? + 제휴 업체 리스트
https://www.retailcouncil.org/scanner-price-accuracy-code/
당황하며 허둥대더니 $1 코인을 다시 가져가면서, 매니저한테 문의하겠으니 잠시 기다리라고 합니다.
전화 통화 하는 척(전화만 들고 통화하는 소리가 안 들렸어요)하더니 바로,
아까 영수증 전체를 취소하지 않고, 착오 계산된 $1과 SPAC의 보상한도 $10 함께 $11를 마이너스 처리해 줄게.
괜찮지?
응 괜찮아.
불편하게 해서 정말 미안해.
아니, 잘 처리해 줘서 고마워.
약간의 혼동이 있었고, 시간은 좀 지체됐지만, $10 할인받으니 기분은 좋네요.
해당 쌀은 내일이 할인 마지막 날인데, 일주일 전부터 1불 초과된 금액으로 판매를 했던 걸까요?
제가 얘기한 뒤로 부랴부랴 스캔 금액 수정하는 것 같던데, 영수증 잘 체크하고 당연한 소비자 권리 잘 챙겨야겠습니다.
내용이 좋으셨다면 공감 ❤꾹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