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속의 한류

우영우 주간 글로벌 순위1위(비영어부문) & 일본 넷플릭스 순위

뽀모도로 2022. 8. 17. 14:17

안녕하세요.  이제 종영까지 2회만을 남겨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시즌1. 

매 회를 거듭할수록 세계적인 관심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주의 상승세에 이어 이번 주는,

넷플릭스 TV show 글로벌 순위 5위, non-English TV show 부문 글로벌 순위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from FlixPatrol

 

사회의 어두운 단면이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창의적이고 다양한 소재와 개성 있는 연출로 꿀잼을 보장하는 K-drama이지만, 때론 자극적인 스토리, 지나치게 잔인한 장면 등으로 시청이 망설여진다는 글로벌 반응도 적지 않은데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K-drama의 새로운 발견이라는 평입니다. 

법률 드라마라고 하면 무겁고 엄숙한 분위기의 법정, 사건들.. 억울한 누명 등 고정관념을 떠올리게 되는데, 우영우는 무거운 주제를 잠시 내려놓고, 누구나 한 번쯤 겪을 수 있는 사건을 가벼운 터치감으로 연출 & 영우의 순수함, 영우를 서포트하는 따뜻한 주변인들이 있어 국적, 문화는 달라도 누구나 보는 내내 따뜻함과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힐링 드라마인 것이지요.

여기에 플라잉 고래의 등장과 동시에, 불리한 입장이었던 사건의 허를 찌르는 법률해석을 끌어내는 전문성까지 갖추고 있어 한 번 보면 빠져들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프와 같이 6월 29일 첫방의 24,000,000 view 이후, 8월 8일 약 70,000,000 view로 폭발적인 인기를 증명하듯 가파른 상승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둠의 경로로 1위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차이나 뷰까지 집계된다면 영어부문+비영어 포함 전 세계 1위가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Hours Viewed

 

현재 총 63개국의 넷플릭스에 스트리밍 되고 있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이번 주 탑 1을 차지하고 있는 나라는 11개국이며, 볼리비아, 홍콩,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페루, 필리핀, 싱가포르, 한국, 타이완, 베트남입니다. 

그 외 대부분의 나라에서 하루라도 Top 10에 진입한 기록이 있습니다.  그동안 '우영우' 불모지였던 불가리아, 체코, 그리스, 핀란드, 프랑스 등 유럽 국가들의 첫 10위권 진출이 굉장히 반갑습니다.  시리즈 본방 종영 후에도 넷플릭스에서 시청이 가능하므로 세계적 인기는 한동안 유지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네. 희망사항입니다.^^;;

 

from FlixPatrol

 

일본 Top 10순위는 1위 우영우를 필두로 이태원 클래스, 모범가족, 환혼, 사랑의 불시착, 블랙의 신부, 미남당등 총 7편의 한드가 일본 안방을 점령하고 있습니다.  리스트 중 지난주 10위권 밖이던 롯폰기 클래스의 6위 진입이 눈에 띕니다.  그 외에는 일본 만화 원피스와 미드 기묘한 이야기(Stranger Thing) 두 작품뿐입니다.

 

Japan Top 10

 


오늘도 뽀모도로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