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속의 한류

이정재 정우성 감독 토론토 국제 영화제(TIFF) 참석

뽀모도로 2022. 9. 17. 13:40

안녕하세요. 캐나다 관광청은 이정재와 정우성의 감독 데뷔작 'HUNT'를 2022 토론토 국제영화제(TIFF: Toronto International Film Festival) 47th에 정식 초청했습니다. 

@tiff.net

 

에미상(Emmy Awards) 수상전인 8월 11일에 배우가 아닌 감독의 자격으로 초청을 받았고, 토론토 국제영화제 기간(9월 8일~9월 18일) 중인 9월 15일(캐나다 시간) HUNT 시사회에 참석차 방문했습니다.

이는 9월 12일 에미상 남우주연상 수상후의 공식 행사라 현지에서의 뜨거운 관심과 환영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

 

@yna.co.kr

 

9월 3일 개시된 시사회 예매는 조기마감 됐으며, 11일의 행사기간 동안 HUNT는 3일 동안의 시사회를 갖는데, 일정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TIFF.NET

 

토론토 국제영화제(TIFF)는 베를린 국제영화제, 칸 국제 영화제, 베니스 국제영화제와 함께 세계 4대 영화제로 꼽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대중 영화제로 매년 헐리우드 관계자들과 세계 영화계의 거장들이 대거 참석합니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18편의 갈라 프리젠테이션 및 45편의 특별 프리젠테이션, 웨이브랭스(Wavelengths) 프로그램, 54편의 디스커버리(Discovery), 미드나잇 매드니스(Midnight Madness), 10편의 플랫폼 프로그램 등의 라인업으로 진행됩니다.

제 47회 2022 토론토 국제영화제(TIFF)에서는 이정재, 정우성의 '헌트' 외에도,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브로커', 홍상수 감독의 '탑(Walk Up)', 김홍선 감독의 '늑대사냥'등이 초청받아 시사회를 가질 예정입니다.  

 

영화제 야외 행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