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방문

[한국#8] 가성비 호텔 토요코인(Toyoko Inn)강남 후기 무료조식 객실료

뽀모도로 2022. 12. 28. 15:34

안녕하세요. 한국여행 중입니다.  지난 카타르 월드컵 브라질과의 16강 경기 응원차 예약..... 한 건 아니었지만 우연치않게 경기 하루 전날 호텔 토요코인(Toyoko Inn) 강남에서 1박을 하게 되어 이용 후기를 남겨봅니다.

 

호텔 토요코인(Toyoko Inn) 강남

호텔 토요코인 강남은 강남역과 양재역 사이 뱅뱅사거리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도와 상세 주소는 이러합니다.

 

엘리베이터 누르고 한참 기다렸는데 안 와서 보니 상단을 터치해야 작동합니다. 18층 건물.

 

엘리베이터에 비치된 이용 안내

1. 무료조식 서비스 (7:00am~9:30am) 

2. 셀프 서비스: 1층 엘리베이터 앞 캐비닛에 잠옷, 비누, 스킨케어 세트 구비

3. 객실 청소 (10:00~16:00) 

▶ 청소를 원치 않는 경우 당일 10시까지 프론트로 연락해야 하고,  이 경우 새로운 타월과 생수를 문 앞에 걸어준다고 합니다.

▶ 침구 정리는 매일, 침구 교체는 4일에 한 번.

 

조식 서비스에 대해 한글,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입구가 옷장이나 수납장 공간 없이 비좁고 바로 옆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전반적인 시설 퀄리티가 다소 떨어지지만 있을건 또 다 있는 가성비 갑 호텔입니다.

 세면대에 달린 faucet으로 욕조 faucet, 샤워기, 해바라기 수전까지 통제할 수 있는 전천후 시스템. 기술이 놀랍군요.

예약한 트윈룸. 침대 쿠션, 침구 상태 나쁘지 않았어요.

 

토요코인 객실 카드키와 안내문

- 문이 자동으로 닫히므로 외출시 카드키를 반드시 지참

- 카드홀더에 카드키를 넣어야 점등

- 조식 장소: 지하 1층 (오전 7:00~9:30)

- 체크아웃 10:00 (연장요금 1시간당 11,000원)

 

 

저는 아고다를 통해 예약했는데, 할인코드 적용되어 CD$80에 결제했습니다.(원화 환산 80,000원)

프런트에서 체크인할 때 객실요금 안내를 보니 1박 금액이 110,000원. 

다른 온라인예약 서비스 부킹닷컴, 트립어드바이저와도 비교해 봤는데, 매번 아고다가 가격 경쟁력면에서 우수했습니다.

 

 

총 평

토요코인은 처음 이용해봤는데, 룸이 비좁고 시설면에서 저품질 느낌이 있지만 교통의 요지 강남역 근처에서 이 금액으로 무료조식까지 포함되는 호텔이 있을까? 가성비 갑 호텔이라 평하고 싶습니다.

▶청소 상태와 직원 서비스:
침대시트는 잘 정리되어 있었는데, 화장대 쪽에 마시던 물병이 놓여 있고 슬리퍼가 없어서 프런트에 연락하니 매니저분이 바로 달려와서 사과하고 룸을 옮겨주겠다고 제안함. 빠른 대처에 만족.

▶재방문 의사: 100%

 

다음날 새벽 4시에 있었던 브라질과의 경기.  전반 26분에 2:0으로 지는거 보고 꺼버렸습니다. 

그래도 16강까지의 진출이 어디에요. 열심히 잘 싸워준 선수들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