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방문

[한국#21] 인천 송도신도시 시티투어버스 노선 요금 볼거리

뽀모도로 2023. 1. 15. 03:13

안녕하세요. 한국여행 중입니다. 개인적으로 인천은 공항에 갈 때 외에는 거의 가 본 적이 없는 도시인데, 인천공항 1 터미널에서 1시간 간격의 송도 시티투어버스가 있어 알차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비행 출발시간이 많이 여유롭거나 인천공항 스탑오버시에 가볍게 둘러보기 좋은 송도신도시의 시티투어버스 이용을 추천합니다.

 

 송도 시티투어버스 (2층버스) 

송도 시티투어버스는 노선이 두가지인데, 바다 노선과 인천 레트로노선이 있습니다.

바  다     노  선  : 2시간 35분 소요 (10,000원)
인천레트로노선: 1시간 45분 소요 (5,000원)

 

 

운행시간표

 

탑승 위치

 

탑승 요금

 

 

처음에 바다노선과 레트로노선 통합권으로 문의를 했더니, 관계자분께서 시간상 하루에 두 노선을 둘러보는 건 어렵다고 둘 중 한 노선만을 권하셔서 '바다노선'을 둘러보았습니다. 

인천공항 1터미널에서 송도신도시로 고고!

환승기점인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하차합니다.

 

신도시답게 고층 빌딩과 신축 아파트, 잘 정비된 거리와 녹지 조성 등이 모델하우스 조감도를 보는 듯 깔끔합니다.

수요인구 분석후 까다롭게 입점한다는 코스트코 지점도 있고, 인천대 송도캠퍼스,

리터니(Returnee) 가정에서 관심 많은 '채드윅 국제학교', 1학년 신입생은 의무적으로 기숙사 생활해야 한다는 '연세대 국제캠퍼스'를 비롯하여 '뉴욕주립대', '겐트대', '유타대', '조지메이슨대' 등의 글로벌캠퍼스가 자리하고 있어 국제적인 교육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IFEZ G-tower 전망대

전  망  대:  33층 
운영시간 :  10:00~18:00(평일, 월요일 휴관),
                  10:00~16:00(주말,공휴일)
요      금  :  무료

 

33층 전망대에서 송도신도시를 360도 방향으로 조망할 수 있습니다.

송도신도시가 홍콩 부럽지 않은 국제도시 허브로서의 입지를 갖추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인천공항에서 대한항공과 일부외항사가 터미널로 이용하는 제2 여객터미널 공항버스 승차장을 처음 이용했는데, 너무 깨끗하고 누구나 이용하기 편리한 최첨단 시설로 갖춰져 있어 깜짝 놀랐습니다.

반포고속터미널 역 호남선을 방문했을 때도 역시 예전 모습을 기억하고 있다가 변모된 터미널을 보고는 입이 떡 벌어졌는데, 몇 년 단위로 한국에 올 때마다 마치 미래세계로 시간여행을 하는 것 같습니다. 

 

유년시절과 더 오랜시간을 살았던 내 나라가 가끔 낯설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10년전이나 지금이나 변함 없는 거리, 10년 뒤에 가도 언제나 그 자리에 있을 것 같은 팀홀튼 커피샵 등 발전없는 캐나다가 때로는 답답하지만, 언제나 그 자리를 지키고 있어 푸근하고 그리움을 간직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